본문 바로가기

구글 오피스/설문지

구글 설문지 답변에 대한 피드백 후 다시 수정 제출 받는 방법

728x90

구글 설문지의 퀴즈 형식을 사용하면 설문지를 받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응답에 대한 피드백을 남기고, 다시 응답자가 수정해서 설문을 제출 할 수 있습니다. 학교나 학원의 선생님들에게 유용한 기능이지 싶습니다.

1. 선생님이 질문을 작성
2. 학생이 답변 제출
3. 선생님이 답변에 대해서 피드백을 남김
4. 학생이 자신이 제출한 답변과 선생님의 피드백을 확인
5. 학생이 수정하여 다시 답변 제출

 

▼ 설문지 링크 ▼

피드백이 가능한 질문지 형식에 대한 예제입니다.

 

질문-피드백

피드백이 가능한 질문지 형식입니다.

docs.google.com

1. 설문자가 구글 설문지를 작성(답변 메일 필수, 퀴즈 형식) 한 다음 설문지 링크를 메일, 메신저,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 응답자에게 보냅니다.

[ 아래 형식으로 설문지를 작성하고, 응답 링크로, 자신의 이메일을 적고 응답한 다음 영상을 참조하면서 테스트 해보면서 진행해보면 이해가 쉽니다.]

2. 응답자가 답변을 제출하면, 아래 응답을 클릭하여, 질문(여러명), 개별보기(1명씩)에서 피드백을 넣어주고, 저장하면, 응답자의 이메일에 피드백과 함께, 수정할 수있는 링크가 들어와 있을 것을 볼 수 있을 거예요.

3. 응답자에게는 아래와 같이 피드백과 응답을 수정 할 수 있는 이메일이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4. 응답자는 자신이 제출한 답변과 선생님의 피드백을 확인한 다음, 필요하면 응답을 수정해서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

 

▼ 샘플 설문지 복사 ▼

 

Google Forms - 설문지를 작성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설문지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728x90